{"type":"img","src":"https://cdn.quv.kr/pba3fmfbo%2Fup%2F60fa1f295578c_1920.png","height":"80"}
  • 협회소개
  • 주요 활동
  • 커뮤니티
  • 회원가입
  • {"google":[],"custom":["Noto Sans KR"]}
    ×
    섹션 설정
    {"type":"img","src":"//cdn.quv.kr/pba3fmfbo/up/60d980ca6396c_1920.png","height":45}
  • 협회소개
  • 주요 활동
  • 커뮤니티
  • 회원가입
  • 주요 활동 소개

    OUR SERVICE

    EDUCATION

    실무자교육

    01. 실무자교육 (Education)

     

    한국공익법인협회는 실무자들이 개정 법령과 제도의 변화에 대응할 수 있도록 체계화된 실무자 교육을 진행합니다. 전문가가 진행하는 실무사례를 중심으로 구성된 교육을 통해 실무자들은 공익법인 실무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에 대한 해결능력을 키우게 됩니다.

    공익법인 게시물 작성 및 온라인 자료실 운영

     

    협회 회원은 공익법인 운영과 관련한 주제별 질문이나 구체적인 사례에 대하여 협회 전문가로 구성된 연구진에게 질의를 구할 수 있습니다. 협회 연구진은 이에 대한 검토와 자료조사를 통해 적절한 답변을 제공함으로써 문제를 해결하도록 지원합니다.

     

    회원들의 질의 사항은 주제별, 사례별로 정리하여 협회 교육자료로 제작되며, 홈페이지, 인터넷 카페, 블로그 등에 게재함으로써 실무자들이 활용할 수 있습니다.

    실무자 강의 개최

     

    협회는 실무자 아카데미를 운영하여 공익법인 실무자가 필요로 하는 회계, 노무, 홍보를 비롯한 다양한 교육내용을 제공합니다. 초보자를 위한 입문과정을 포함하여 사례별 공익법인 회계기준 교육을 통해 실무자는 업무수행에 필요한 지식을 얻을 수 있습니다.


    법령개정을 포함한 공익법인과 관련한 최신 이슈가 발생하는 경우, 실무자들의 문의를 중심으로 온·오프라인 강의를 특별 개설하여 신속히 업무에 대처할 수 있도록 합니다.

    동영상 교육 컨텐츠 제작 및 배포

     

    실무에 필요한 교육내용을 모아 교육 동영상 컨텐츠를 제작하고, 온라인 직무학습플랫폼을 구성함으로써 실무자들의 교육 접근성을 높이고 폭넓은 교육 기회를 제공합니다.

    공익법인 업무책자 발간

     

    이론 중심의 기존 공익법인 업무책자와 차별화하여 오랜 실무경험을 쌓은 연구진들이 집필자로 참여한 실무중심 업무책자를 발간하여 실무자들의 업무 활용도와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합니다.

    OPERATIONAL IMPROVEMENT

    경영 환경개선

    02. 경영환경 개선 (Operational  Improvement)

     

    실무에서 발생하는 공익법인 회계나 세무 등의 이슈에 대해 정확한 유권해석이 부족하거나 해석이 모호하여 혼란을 겪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에 직면하게 될 때 작은 규모의 공익법인들은 자체적으로 문제를 해결하지 못한 채 사업을 추진하여 더 큰 문제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협회는 공익법인이 해석을 필요로 하는 이슈를 모아 해당 관청에 질의하여 답변을 수령하고, 결과를 공유함으로써 공익법인이 실무에서 직면하는 어려움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공동 대응합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실무상의 혼선을 해소하고 문제 재발을 최소화합니다.

    NETWORKING

    실무자교류 활성화

    03. 실무자교류 활성화 (Networking)

     

    협회는 공익법인 실무자 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실무자 간의 네트워킹을 촉진하고 당면 주제에 대한 담론의 장을 마련합니다.

     

    보다 편안한 분위기에서 실무경험을 공유하고 논의함으로써 실무자들은 공익법인 간의 협력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협회는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할 수 있는 국내 공익법인 간의 교류 프로그램뿐 아니라 해외에 소재하고 있는 여러 국가의 공익법인협회와도 교류하고 있습니다.

    RESEARCH & PUBLICATION

    사례연구 및 연구지원

    04. 사례연구 및 연구지원 (Research)

     

    협회는 공익법인 분야의 전문성을 기반으로 공익법인 실무자들과 전문가를 매칭함으로써 실무에서 발생하는 사례를 보다 면밀하게 모니터링하고 문제점을 해결합니다.

     

    연구 사례는 공익법인 관련 법령개정과 실무자 교육 및 정보게시물의 자료로 활용됩니다.

     

    나아가, 공익법인 분야의 전문가 및 전문가모임에 대한 연구지원을 통하여 연구기반 확대 및 심도 있는 성과가 지속적으로 나올 수 있도록 하며, 결과물의 활용도를 높일 수 있는 제반 기술에 대한 연구지원도 함께합니다.

    {"google":[],"custom":["Noto Sans KR"]}{"google":[],"custom":["Noto Sans KR","SCDream"]}
    {"google":[],"custom":["Noto Sans KR"]}